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축구 분석

[라리가] 지로나 vs 바르셀로나 분석 (19.1.27)



  • 경기 프리뷰

지로나와 바르셀로나의 카탈루냐 더비 매치입니다. 기존에는 에스파뇰과만 카탈루냐 더비를 치뤘지만 지로나가 라리가로 승격되면서 새로운 더비 매치가 성사됬습니다. 백승호선수의 출전이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 상대전적

지로나와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처음으로 맞붙었습니다. 결과는 모두 3점차 리드의 바르셀로나의 승리입니다. 상대전적으로서는 바르셀로나가 압도적 우위에 있습니다.



  • 양팀의 흐름

지로나는 최근 9경기 동안 승리가없습니다. (5무 4패)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무승행진을 끝낸다는것은 힘들어 보입니다.

바르셀로나는 로테이션을 돌리며 세비야 원정 경기에서 패배했습니다.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궁극적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우승입니다. 오는 2월달 챔피언스리그 일정을 염두해 둬야합니다.


  • 배당흐름

배당흐름은 바르셀로나 쪽으로 흘러가고있습니다.

메시의 출전여부에 따라 배당이 달라지는 바르셀로나입니다 소집명단을 꼭 확인 하십시오.


  • 결장자 명단

지로나 : 모히카, 로버츠, 아다이, 플라나스 (의심)

바르셀로나 : 뎀벨레, 움티티, 하피냐


  • 변수

바르셀로나는 2월달 챔피언스리그 일정을 염두해두고 있을 것입니다.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을 배제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레가네스전 세비야전 모두 로테이션을 돌렸기때문에 이번 경기에선 주전 선수들을 다수 기용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 총평

선수들의 몸풀기 경기로써 사용될 가능성이 높은경기 하지만 모든 주전선수들이 선발 출전하진 않을 것입니다. 현재 바르셀로나의 제 1순위 목표는 챔피언스리그기 때문이죠.


  • 결론

바르셀로나 승